빈자리에 스위치를 심어봅니다.

이런저런 스위치를 심을 곳으로 생각해 둔 곳이 바로 2/4륜 전환스위치 자리였습니다.
머피의 렉스턴은 상시사륜이니 그자리가 그냥 허당이거든요.
어떤 스위치가 잘어울리나 고민하면서 몇가지 사다가 맞춰보기도 했고... 등등등..
하고 몇개월이 지나서 -_-;;;;;;;
어떤놈으로 할지 결정한게 바로 AMON의 스위치.
AMON 제품들은 비싸기는 하지만 퀄리티가 확실합니다. (단적으로 알 수 있는 것이 전선. 싸구려 전선들과 AMON 전선들과 비교해보면 심재의 굵기가 완전 다르죠.)
 
여튼..
구멍을 뚫습니다. -_-
다행히도 이 자리에 쓰이는 프라스틱은 약간 연질의 ABS입니다. 그래서 커터칼로 죽죽 긋다 보면 잘라집니다.
물론 크기 맞춰서 잘 뚫는게 핵심.
 

 
이제 여기에 스위치를 심어보면 되겠습니다.
 

 
오옥 딱 맞습니다!!
(물론 딱 맞기까지... 더 잘라내고, 줄로 갈아내고.. 생 쑈를 했습니다만;;;)
 
완전히 고정한건 아니고 뒤쪽에 그냥 스카치테이프로 붙잡아서 자리만 잡아본겁니다. 그래서 조금 삐뚤빼뚤한데..
여하튼.. 무척 순정스러워서 대만족!!
스위치 하나에 만원씩이라는건 안만족 -_-;;
(칼질하다가 삑싸리 나서 왼쪽에 칼집 좀 보이는건 레드썬 -_-)
 
주문해놓은 믹스앤픽스와 에폭시본드가 오면 저 뒤에다가 프라스틱 판때기 하나 대서 높이 맞추고 고정시킬 예정입니다.
 
여기에.. 각각을 구별하기 위한 표식을 어떻게 할 것인가...가 고민거리가 되겠네요.
조각도 들고 파야하나. -_-;;;;  
 
덧.
헐.. 똑같은 스위치를 네개를 주문했는데, 하나가 질감과 색상이 약간 다르군요;;;;;;;;;;
천상 저녀석은 오른쪽 끝으로 빼고 LED를 빨간색으로 바꿔넣은 후 전방카메라용으로 써야겠습니다. -_-;  

핑백

  • Headquaters of Muphy's Workshop : 눈이 빠지겠구마.. -_-; 2012-03-16 13:05:42 #

    ... 며칠전.. 스위치를 깨작거리고 있다고 글을 올린적이 있습니다.   http://muphy.egloos.com/3808208   요런거요... 그런데 저 스위치에 들어오는 LED가 그냥 항상 점등되어 있는 타입입니다. (다행히도 LED 전원이 분리되어 ... more

덧글

  • TriEDGE 2012/02/20 00:48 # 답글

    스위치랑 테두리 사이 마감만 깔끔하게 잘하면 정말 순정이라고 해도 될듯한 퀄리티군요. 버스에 달린 자잘한 버튼 느낌도 나네요.

    구별은......전동 공구로 살살 그어서 홈 파주면 되지 않을까요(...)
  • Muphy 2012/02/20 08:54 #

    음.. 테두리에.. 믹스앤픽스로 잘 바르고 색칠하면 어케 되지 않을까도 싶은데요.. 흐흐..^^;;
  • Hassi 2012/02/20 08:52 # 답글

    대체 어떤 기능들을 넣으시길래 4개나????
    (전방카메라,후방블박, 전방미사일, 후방레이저........???)
  • Muphy 2012/02/20 08:52 #

    앞블박, 뒤블박, 아기가타고있어요(.............), 전방카메라.. 요러케 네개네요. ^^
  • Muphy 2012/02/20 08:55 #

    그나저나 저게 LED가 들어오는 스위치인데, 스위치 ON 시 파란색으로 점등됩니다.
    이걸.. 미등에 따라서 LED가 들어오게 하고, 스위치 ON 시는 색상이 달라지게 하는 방법을 열심히 궁리중이져. -_-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