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에서 구입한 37달러짜리 기계식 키보드 S100

며칠전, 집에서 사용중인 로지텍 키보드가 슬슬 노환을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_-
뻑뻑하다거나, 안눌러진다거나.. 등드르등등.
그래서 키보드를 바꿀까 고민을 하다가...

여차저차 검색해서 알리에서 키보드를 구입했는데..
이게 정말 놀랍게도 5일만에 도착했네요. -_-;; 
DHL, 페덱스, EMS 이런 이야기도 없었고 그냥 기본배송이라길래, 뭐 그런갑다.. 한달 기다리면 되겠지 했는데 이게 웬걸...
EMS로 온데다가, 그마저도 엄청 빨리 접수되어서 5일만에 제 손에 도착하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물론 이런 행운이 자주 있을 것 같지는 않지만 여하튼.


기존에 사무실에서 사용하던 필코 마제스터치 블루투스 키보드와의 비교.
텐키리스 버전이기 때문에 딱 그만큼만 더 짧습니다. 나머지는 비슷비슷 하네요. 

이 녀석을 구입한 이유는...

- 기계식 - 중국산 스위치이지만 여하튼..
- 레트로 스타일 - 레트로 스타일의 키보드... 생각보다 많이 이쁩니다.
- 메탈 플레이트 - 키보드 본체가 알미늄 깎아만든 메탈플레이트로 덮여있습니다. 무게감, 간지 쩔음.
- LED 백라이트 - 요즘 유행?
- 이중사출 키캡 - 도색이 아닌 이중사출이라 지워지거나 닳을 일이 없음. 물론 LED 및 투과는 기본.

그런데도 가격은 4만원 언저리. (37불) 심지어 그 가격이 EMS 배송비를 포함한 가격입니다.
이샛키들 미친거같음.


키캡은 딱 체리 호환이네요. 이거 뽑아다가 체리 스위치 키보드에 낑가도 될듯. 
키는 롱후아...라는 회사의 키라고 하는데, 얘네 청축은 체리 청축과는 달리 따각대는 소리가 좀 많이 들리고 스트로크가 긴 타입입니다. 체리 청축과 유사한 거는 다른 색상으로 나온다는듯... 여튼 소리 때문에 타이핑 많이 하는 사무실에서는 좀 성가실지도.



종전의 마제스터치에 붙어있는 '미국산 수제 레트로키캡'과 비교해보면 차이가 많이 나지요. 
일단 저 수제키캡은 가격도 가격이지만, 3D 프린터로 하나하나 찍어서 거기에 글자 프린트된거 낑구고 메탈 커버 씌우는 쌩노가다로 만들어진 덕택에 품질이 균일하지 않다는 미묘한 문제도 있었고, 개개의 키캡 크기가 좀 작아서 키보드가 휑해 보이기도 했는데, 이녀석은 레트로 스타일임에도 불구하고 뭔가 꽉 찬 느낌이군요.

아 물론 레트로 스타일의 이유가 된 옛날 타자기의 느낌은 빈공간이 더 많아야 제대로 살기는 하는 것이니 저 키캡이 잘못 만들어졌다는 건 아니고요. :) 다만, Shift나 Ctrl 키 등의 크기가 작아서 적응이 성가시다는건 어쩔...
케이블 피복은 일반적인 PVC가 아닌 우븐 타입의 피복이라 이것도 나름 고급스럽습니다.


LED 백라이트는... 각 키에 달린 LED를 개별적으로 제어할 수 있어서... 여러 모드를 심어놨네요.
항상 켜짐 / 항상 꺼짐은 기본이고, 특정 패턴별로 빛이 흐르게 하거나, 타이핑 되는 키만 켜거나, 아니면 그거만 끄거나... 타이핑되는 키 주변의 여러 키가 같이 켜지거나.. 등등등등... 재밌습니다. 아마 그 기능 때문에 USB에 꽂으면 마우스로도 인식되지 싶기도 하고..


키의 수명이 얼마나 될지는 지켜봐야 하겠지만....
체리키 정도가 된다면(가격 생각하면 뭐 체리키 반만이라도 따라가 줘도) 충분할 것 같고요....
무엇보다, 이정도의 기계식 키보드에 LED붙고 메탈플레이트 붙고, 이중사출 방식의 레트로스타일 키캡이라는 어마어마한 구성이 4만원이라는건... 어.. 음... 뭐 니들이 짱 드세요. 점수를 깔만한 데가 없음.
참, 숫자키 있는녀석(104키)은 7천원정도 더 비쌈.

한글자판 인쇄되지 않은 키보드에 대한 거부감이 없다면, 초강력 추천합니다. =ㅅ=/



PS.
AS는... 포기하고 사는거젹.
한글자판이야 뭐... 무각키보드도 상관없는걸요.
이제 슬슬 키보드 손목받침대가 땡기기 시작.. 아놔.
구입하실 분은 알리나 아마존에서 S100 내지는 retro keyboard 검색

덧글

  • 함부르거 2017/05/22 22:41 # 답글

    레트로 타입 키캡을 써본 적이 없어서 관심은 가는데 살 생각은 안 나네요. 키캡으로 인한 타격감 차이도 상당하니까요.
    사실 10여년 전에 산 마제스터치 갈축이 슬슬 맛이 가기 시작해서 바꿔야 하나 고민중이긴 합니다...
  • Muphy 2017/05/24 13:25 #

    키캡 타격감은 생각보다 금방 적응되더군요. 뭐 저는 윗 사진에 있는 오래된 레트로키캡이라서 새로운 키캡은 오히려 훨씬 편해진 느낌입니다.
  • [박군] 2017/05/23 03:44 # 답글

    오오오... 배송료 포함가격이롸뉘?!
  • Muphy 2017/05/24 13:26 #

    그것도 EMS!!!!!!!!!!
  • 타마 2017/05/23 10:05 # 답글

    아.... 가격이 너무 아름답다... ㅠㅠ
  • Muphy 2017/05/24 13:26 #

    중국 키스위치 업체들이 경쟁하기 시작하면서 가격이 막 무너지는 것 같습니다.
  • Skip 2017/05/30 00:00 # 답글

    국내 수입제품은 저렇게 생긴게 한글각인 있다고 10만원에 팔리던데 ㄷㄷㄷ
  • Muphy 2017/06/15 14:56 #

    인증비 묻고 한글키 인쇄비용 하고 등등등 비용 들어가는거 생각하면 뭐 불합리한것 까지는 아닐겁니다. ^^
  • 검쉰 2017/06/15 12:00 # 삭제 답글

    이 포스트 보고 저도 구매해봤는데 만족도 장난 아니네요 ^^
    전 흰색 텐키 있는 걸로 구매했는데, 키감도 만족스럽습니다.
  • Muphy 2017/06/15 14:56 #

    도움이 되셨다니 보람찹니다.. :D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