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벅.

1.댓글에 비밀글로 제품의 현재 증상과 이메일주소를 남겨주세요. 보내주실 주소와 계좌번호 등을 메일로 보내드리겠습니다.전화번호 남겨주시고 전화나 문자 달라는 요구에는 응대하지 않습니다. 이 점 양해 바랍니다.
2.주소와 계좌를 받으시면 메일로 안내해드린 대로 만원을 입금해주시고(또는, 보내는 택배에 동봉해주세요) 알려드린 주소로 이상이 있는 켄싱턴 슬림블레이드 트랙볼을 보내주세요. 보내시는 택배는 택배비를 부담하시고 선불 택배로 보내주셔야 합니다. 무엇인지 모르는 택배가 착불택배로 도착하면 수취 거부될 수도 있습니다. 택배 보내실 때, 반드시 보내시는 분 성함/연락처/주소와 제품 증상을 적은 메모를 동봉해 주세요. 어느분이 보냈는지 모르면 난감해집니다.(가끔...이 아니라 꽤 자주!!!! 택배송장이 파손되거나, 글씨가 흐려서 알아볼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3.택배가 도착하면 스위치를 교체합니다. 제 선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청소도 해서 드립니다. 도착하는 제품이 너무 더러운 상태가 아니기를 바랍니다. -_-교체에는 약 15분 정도가 소요됩니다.
4.스위치 교체한 제품은 테스트 후 발송해드립니다.
5.혹시 서울 강서구 방화동 인근이시면 제 사무실로 직접 들고오셔도 됩니다. 5호선 개화산역 인근입니다. 다만 오시기 전에 시간약속을 꼭 해주세요. 메일주소 남겨주시면 연락드리겠습니다.
켄싱턴 슬림블레이드 트랙볼 골수유저이자 찬양론자 머피입니다.

이전에 이런 글을 올린적이 있습니다.
켄싱턴 슬림블레이드 트랙볼 자가수리 : http://muphy.egloos.com/4156019
켄싱턴 슬림블레이드 트랙볼 스위치의 자가수리 관련 내용입니다.
제가 해당 문제로 불편을 겪다가 해외사이트를 통해 정보를 접하고 수리 방법과 부품 구입방법 등을 올려드렸더랬습니다.
그런데, 저게 납땜좀 해봤고 관련 공구가 있으면 금방 할 수 있는 작업이긴 합니다만, 공구가 없으면 난감해지는 작업이기도 해서 저한테 부탁하는 분들이 적잖이 계시네요. 저게 슬림블레이드 트랙볼의 고질병같은건지... 비슷한 증상을 호소하시는 분들도 많고요.
나름 트랙볼 골수유저인데다가, 국내총판에서도 수입과 AS를 포기한 초 희귀한 트랙볼을 사용하는 와중에 같은 장비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다는 걸 보고 반가움을 느낌과 동시에, 같은 문제로 골머리를 앓고계시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게 뭐 어차피 오래 걸리는 작업도 아니고 어려운 일도 아닌지라...
수리해드립니다...라는 글을 공개적으로 띄웁니다.
수리해드리는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켄싱턴 슬림블레이드 트랙볼(위 링크에 나온 물건)만 해당합니다. 그 외의 다른 제품들은 부품, 수리방법 등을 모르기 때문에 제가 어쩌지 못합니다.
- 네 버튼중 하나 이상의 이상동작 (눌러도 반응이 없다거나, 세게 눌러야 한다거나 등등) 이 발생하는 불량에 대해서만 수리해 드립니다. 휠센서 이상 등에 대해서는 제가 대처하지 못합니다. 케이블 및 기타 이상 역시 제가 어쩔 수 없습니다.
- 까봤는데 제가 대처할 수 없는 불량인 경우(칩이 탔다거나 등등.. 이런 경우가 있는지는 저도 모르겠습니다만)에는 그냥 덮고 바로 반송합니다. (보내주신 비용도 그대로 동봉합니다)
- 스위치는 하나가 이상이 있어도 네개 스위치를 모두 새걸로 교체합니다. 순정 스위치와 클릭감 및 소리가 다른지라 네개 모두 교체하는게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요약하면.. 스위치가 맛이 가서 불편한 상태인 슬림블레이드 트랙볼만 수리해드릴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비용은 스위치 네개 가격(위에 언급한 대로, 하나만 이상이 있어도 네개 모두 교체합니다. 스위치 4개 가격은 4~5천원 선입니다)과 수리된 제품을 되돌려 보내드리는 택배비를 포함하여 10,000원만 받겠습니다. 그렇게 받으면 이디야커피 한잔 가격 정도가 남는데, 그걸로 교체공임을 퉁치겠습니다. :) (단, 제주도나 도서지역은 추가 도선료가 있습니다. 택배사들이 다 그렇듯이요. 제주도 +3천원. 기타 도서지역 +5,000원)
방법은...
수리 요청해 주시는 분이 많이 계시고, 몇가지 작업이 더 가능해지기도 했는데...
블로그에서 글과 댓글로만 어떻게 해보기에는 많이 복잡해질듯 합니다. 그래서...
DIY나 부품정보를 공유하는 장소가 필요하겠다 싶어서 슬림블레이드 정보공유와 수리요청만을 목적으로 하는 카페를 하나 열었습니다.
앞으로 정보의 공유 및 수리 신청은 저 카페를 통해서 받겠습니다.
켄싱턴 슬림블레이드 트랙볼을 사용하시는 모든 동지(!!!!!!!!!!!)분들의 손목에 건강과 평화가 깃들기를 소망합니다. :D
덧글
검색 중에 이 글을 읽어서 댓글 남깁니다. chchoi75@daum.net
확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볼을 천천히 돌리면 슬금슬금 올라가기는 하는데..ㅠㅠ이건 수리 방법이 있을까요?
슬림블레이드 사용 중인데 빛 같은 글이 있어서 댓글을 남깁니다.
몇일전부터 잘 사용하던 슬림블레이드의 좌하단 버튼이 클릭 상태가 유지되는<?> 현상이 있더라구요.
덕분에 드래그하지도 않았는데 드래그가 되어서 툭툭쳐서 먼지 털어보면 잠깐 괜찮다가 다시 재발하네요.
이런 형상도 스위치를 교체하면 해결이 될까요? 혹시 비슷한 경우가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도 오랫동안 사용했습니다. 좋은 제품이지요.
분해방법이 좀 복잡한건 문제가 안됩니다만, 스위치 부품이 완전히 다른거네요. 마우스에 들어가는 스위치를 사용합니다. 스위치 부품을 확인해보니 로지텍 마우스와 같은걸 쓰네요. 국내 전자부품판매 쇼핑몰에서 스위치 4개만 구입시 11,740 원입니다. 스위치 가격 + 교체공임 + 보내드리는 택배비 모두 합쳐서 2만원이면 될까요?
우측 하단 버튼이 인식이 제멋대로가 되버려서
혹시 수리 부탁드릴수 있을까요
메일 드리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