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1/20 12:31

OTP 사망, 그리고 재발급 雜說

그러니까...
잘 쓰던 OTP가 갑자기 돌연사하셨습니다.

이게 뭔고 하니...
뭔가 다운로드가 안되는 것 같다고.....

보증기간을 알아보기 위해 우리은행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었고...
모델명과 제조연월을 알려주면 바로 보증기간만 확인할 수 있겠거니 했으나, "불필요한" 개인정보 입력을 처음부터 끝까지 죄다(민번, 통장번호, 비밀번호, OTP일련번호) 입력해달라는 요구를.. 으으...
그래서 결국 얻어낸 대답은 '니꺼 보증기간 3년. 2018년 발급이니 가서 교환받으셈'.

이 대답은 개인정보와는 아무런 상관이 없는 것 아니었나 싶네요. 응대매뉴얼의 수정이 필요하지 않을까...

여하튼, 교환 받았습니다.


디스플레이도 좀 더 깔쌈하게 바뀌고 외형도 이쁘장해졌는데... 문제는 기존에 매달아놓던 곳에 매달 수 없는 구조군요.. -_- 어디서 핸드폰줄(요즘도 이런거 팔려나;;;;;;) 하나 구해와야 하는데, 몇백원짜리 사자고 택배비 내기도 뭐하고 그거 하나 사자고 마트가기도 뭐하고, 분명 다른거 사러 마트가면 저거 사야겠다는 생각은 기억의 지평 저편 깊숙한곳에 묻혀있을건데 아오...

오늘도 뒷골이 지끈.

아, 신형은 제조일 기준이 아닌 발급일 기준으로 바뀌었군요. 제조일은 아예 안적혀있고 발급일 기준으로 3년이라는 표기만 있으니.... 이거는 아마도, 확인을 위해서는 개인정보 확인해서 그에 따른 발급일 확인과정이 필요할 것 같기도 하네요. 그래서 그랬던건가 싶네요.

PS. 간만에 블로그질? 페북이니 뭐니 많아져서 그런가봅니다. -ㅁ-

덧글

댓글 입력 영역